본문 바로가기

삶에 유용한 정보

하나은행 손님우대서비스 등급 혜택 정보

하나은행 등급별 혜택

하나금융그룹에는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가 있으며, 손님 우대서비스 등급이 존재합니다.

등급에 따라 혜택이 달라지니 아래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등급은 위와 같이 Hana VIP, VIP, Hana Family, Family, Green 5등급으로 분류가 됩니다.

 

하나금융그룹 등급별 제공서비스

 

등급별 제공서비스로는 수수료 혜택이 있습니다.

자동화기기 이용수수료(당행, 타행), 인터넷뱅킹 이체수수료, 스마트폰뱅킹 이체수수료, 창구 송금수수료, 폰뱅킹 이체수수료, OTP 발급 수수료(토큰형, 카드형, 1Q 스마트 OTP), 자기 앞 수표 발행 수수료, 수표/서음 결제연장, 당좌예금 신용조사, 보관어음 취급 수수료, 부도처리, 납부자 자동이체, 제증명서 발급, 통장/증서 등 재발행, 예금주명 변경 수수료, 자금이체 수취인 통지, 입출금 거래내역 문자통지 서비스, 대여금고 임차보증금, 보호예수, 환전/송금 시 환율우대, 여행자수표 환율우대, 외화송금수수료(당 발송 금) 등의 수수료 혜택이 존재합니다.

(*위의 제공서비스는 당행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보호예수, 대여금고 등 일부 서비스는 영업점 사정에 따라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본인의 거래평점의 증가에 따른 등급 상승으로 신용등급에 변동이 있는 경우, '금리인하 요구권'신청이 가능합니다.

 

위의 등급은 최근 3개월 간의 거래실적을 1, 4, 7, 10월에 산정하여 3개월 주기로 적용됩니다.

그럼 위의 점수는 어떻게 산정이 되는지 아래의 이미지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손님평점 산정 내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