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에 유용한 정보

스마트팜 관련주+

스마트 팜 [Smart farm]
사물 인터넷(IoT), 빅데이터(Big Data), 인공 지능(AI) 등의 기술을 이용하여 농작물, 가축 및 수산물 등의 생육 환경을 적정하게 유지, 관리하고, PC와 스마트폰 등으로 원격에서 자동 관리할 수 있어, 생산의 효율성뿐만 아니라 편리성도 높일 수 있다.

 


정보 통신 기술(ICT)을 활용한 스마트팜 기술을 통해 환경 정보(온도, 상대습도, 광량, 이산화탄소, 토양 등) 및 생육 정보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육 단계별 정밀한 관리와 예측 등이 가능하여 수확량, 품질 등을 향상해 수익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노동력과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생산비를 절감할 수 있다.

 

 

스마트팜 패키지 R&D에 국비 3333억 투입

 

biz.chosun.com


위의 뉴스에서 확인되듯이 정부가 스마트팜 연구개발에 2027년까지 국비 3333억 원을 투입한다고 한다.
이를 바탕으로 정부는 전국으로 스마트팜 보급을 확대해 농업의 미래성장산업화를 가속화한다는 구상이다.

 


이어 "스마트팜 창업보육센터, 실증단지, 임대형 팜 등으로 구성되어 청년 보육과 첨단기술을 집적화하는 스마트팜 혁신밸리를 내년까지 전국 4개소에 차질 없이 조성하겠다"면서 "금년도 완공되는 혁신 밸리의 보육센터, 임대형 팜을 활용하여 연간 200여 명의 청년농을 본격 육성하고, 현장의 문제 해결을 위한 스마트팜 AI경진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럼 스마트팜 관련주는 무었이 있을까?

 


1. 그린플러스

 

[종목톡톡]그린플러스, 첫 호주 진출…향후 성장성은

[서울=뉴시스] 이승주 기자 = 온실·스마트팜 국내 1위 기업 그린플러스(186230)가 업계 최초로 호주에 진출한다

www.newsis.com

 


2. 인트로메딕

 

 

인트로메딕, 팜그리드 스마트팜 재배 작물 수출 판로 확보 - 메디컬투데이

인트로메딕이 재생에너지 농업 융복합 모델인 팜그리드 스마트팜에서 생산될 농산물의 수출 판로를 확보했다. 인트로메딕은 전남 강진군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회사법인 고마미지와 ‘팜그리

www.mdtoday.co.kr

 

 

3. 농우바이오

 

 

디지털 트윈 관련주

* 요약하자면 현실세계의 기계나 장비, 사물 등을 컴퓨터 속 가상세계에 구현한 것을 말하며, 디지털 트윈 기술은 실제 제품을 만들기 전 모의시험을 통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

cookairpod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