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에 유용한 정보

클라우드 관련주 +

 

클라우드의 영어 'cloud'는 '구름'을 뜻합니다.

컴퓨터 파일을 저장할 때 작업한 컴퓨터 내부에 있는 공간이 아니라 인터넷을 통하여 중앙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는데 이 공간을 클라우드라고 부릅니다.

 

 

클라우드를 이용하면 작업한 컴퓨터에서만 자료를 불러올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마치 여러 장소에서 동일한 구름을 관찰할 수 있듯이,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자료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데이터를 보관하는 장소에 따라 퍼블릭 (개방형) 클라우드프라이빗 (폐쇄형) 클라우드로 나뉜다.

클라우드 업체의 데이터센터에 보관하면 퍼블릭 클라우드, 기업 안이나 데이터센터의 독립된 서버에 보관하면 프라이빗 클라우드로 볼 수 있다.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택하면 모든 인프라를 클라우드 업체를 통해 제공받는다.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선택하면 기업이 직접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해야 한다.

 

 

클라우드에 올인한 마이크로소프트, 한국서도 통했다

최근 세계 퍼블릭 클라우드 인프라 시장에서 마이크로소프트(MS)의 약진이 주목 받고 있다. MS 애저가 점유율을 20%까지 높이며 선두 업체 아마존웹서비스(AWS)와 격차를...

zdnet.co.kr

 

최근 세계 퍼플릭 클라우드 인프라 시장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약진이 주목 받고 있다.

MS 애저가 점유율을 20%까지 높이며, 선두 업체 아마존웹서비스(AWS)와 격차를 10% 포인트 내외로 좁히는 데 성공한 것이다.

 

AWS와 MS의 '양강 체제'로 세계 퍼블릭 클라우드 인프라 시장이 확실히 재편된 모양새다.

 

그럼 클라우드 관련주는 무엇이 있을까?

 

 

1. 나무기술

 

 

[특징주] 나무기술, 삼성전자 등 클라우드 공급…정부 3단계 검토 소식에 상승세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검토 중이며 기업은 필수인력을 제외한 최대한 많은 인원에 대해 재택근무를 실시해야 한다는 발표에 삼성전자, KT, 신

www.etoday.co.kr

 

 

2. KT

 

 

[특징주]KT,소프트뱅크와 클라우드 합작 소식에 ↑

KT가 일본 소프트뱅크와 합작사를 설립한다는 소식에 상승세다.KT는 31일 오전 9시 37분 현재 전일대비 1.86%(700원) 오른 3만8350원에 거래되고 있다

www.etoday.co.kr

 

 

3. SK텔레콤

 

 

SK텔레콤, 구독형 클라우드 서비스 'SKT 클라우드 허브' 출시

SK텔레콤이 여러 종류 클라우드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하는 기업을 위한 구독형 클라우드 전용 네트워크 서비스 SKT 클라우드 허브를 출시했다. SKT 클라우드 허브는 AWS, MS 애저 등 멀티 클라우드

www.etnews.com

 

 

'삶에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래핀 관련주+  (0) 2021.06.18
전자결제 관련주+  (0) 2021.06.17
방사능 후쿠시마 오염수 방수 관련주+  (0) 2021.06.14
시멘트 관련주 +  (0) 2021.06.12
클린룸 관련주 +  (0) 2021.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