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삶에 유용한 정보

LG Uplus 핸드폰 해지에 관한 방법 및 고찰

 

 

엘지 유플러스 핸드폰(모바일), 태블릿, 스마트워치 등의 기기를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려 합니다.

 

컴퓨터, 핸드폰(어플)으로는 해지를 못한다는 것을 먼저 알립니다.

왜 없는지 이해가 가지 않지만..

 

해지 방법은 마지막에 소개되어 있습니다.


엘지 유플러스를 해지하기 위해 검색 포털사이트를 검색하였다.

 

어? 있는 것 같은데? 하며 좋아했다.

 

그래 회원이든 비회원이든 로그인해보자.

 

이미 탈퇴를 해서 핸드폰 사진을 옮겼습니다.

1단계 : 해지 신청서 작성하기 : 해지 신청서를 다운로드 해 작성합니다.

 

그래 해지 신청서 다운로드 하는데가 있으니 다운받아서 팩스 보내지.. 코로나로 대리점 방문하는 건 싫으니..

 

2단계 해지신청서, 신분증 사본을 팩스로 보내기 : 작성한 해지 신청서와 신분증 사본을 팩스로 보냅니다.

 

어? 저게 해지 신청서인가? [가입,변경,해지] 변경신청서 해지 적혀있으니까 맞겠지..

 

작성하고 신분증 사본과 [가입,변경,해지] 변경신청서를 작성하여 팩스로 보냈다.

 

3단계 상담사와 통화하기 : 팩스 접수 후 1~2일이 지나면 고객센터 상담사가 해지 안내를 위한 전화를 합니다.

 

1~2일 지나면 고객센터 상담자가 안내를 위한 전화를 합니다.라고 적혀 있으니 전화가 오겠지..

 

일주일 후.. 

 

뭐지 왜 연락이 없지?

 

그래서 고객센터로 전화했다.

 

1544-0010

 

상담사가 전화를 받았다.

 

해지 신청서 작성해서 신분증 사본이랑 팩스로 보냈는데 아직 연락이 없어서 그런데 해지 진행 상황이 궁금해 전화했다.

해지를 어디서 보고 했냐고 묻길래.. 위의 상황들을 다시 자세히 설명을 했다.

 

상담사 왈, 위의 사이트는 유플러스의 사이트가 아닐것이라는 것이다. 

그러면서 유플러스에는 그런 해지 방법 내용이 없을 것이라는 것이다.

"쳇봇을 통하거나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서 해지 신청 방법을 안내받아야 합니다."

 

1차로 난 당황하며 피싱 사이트에 낚여서 신분증과 개인 정보를 다른데 보낸 것인가..

그래서 위의 사이트와 내용 사진(주소 포함)을 찍어 보내주기로 했다.

(그래서 사진 내역이 남아있는 것)

 

이후.. 상담사가 문자로 주소를 보낼 테니 거기로 해지 신청서를 다시 보내달라고 하여,

위의 사이트와 내용 사진 그리고  해지 신청서를 다시 보냈다.

 

이후..

 

1차로 문제 발생

 

해지 신청서가 아니라고 한다.

잉?

해지라고 되어 있는데? 여하튼.. 이걸 굳이 설명하며.. 몇 분이 흐름..

그러면서 해지 신청서 받는 주소를 알려주겠다고 했다.

 

진작에 알려주든가..

 

보냈더니.. 신분증 사본도 보내라고 한다.

뭐지 전화할 때 신분증 사본 얘기는 없었는데?

여하튼.. 사이트에도 신분증 보내라고 했으니..

이때 이 주소와 설명을 사진 찍어 보내줬다.

 

상담사 왈, 엘지 유플러스 사이트가 맞다고 한다.

(팩스 번호도 맞다고 한다.)

 

잉?

 

그럼 왜 이 방법으로 해지가 안된.. 거.. 지?

(아까 상담사는 저 방법으로 해지하는 방법이 없다고 했는데??)

 

그래서 물었다. 저렇게 했는데 왜 안된 건가요?

 

상담사 왈, 상담사한테 전화를 먼저 해야 한다고 한다..

 

응??

 

나 왈 "그럼 저 위의 내용이 잘못 설명된 것이 아닌가요?"

 

상담사 왈 " 팩스를 보내고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야 합니다."

 

응??

 

(아깐 저 방법으로 해지하는 방법이 없다며?)

(그리고 팩스를 보내고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야 한다고?)

 

내가 전화를 해야 한다고??

 

상담사는 내가 보내준 이 사진을 보면서 나에게 얘기한다..

 

"위 내용을 보시다시피 팩스를 보내고 고객센터에 고객님이 전화를 주셔야 합니다."

 

여기서 2차 문제 발생

 

"고객님이 헷갈리신 것 같습니다."

 

응?? 내가 헷갈려??

 

나 왈 "제가 헷갈리는 게 아니고

누가 보더라도

'팩스 접수 후 1~2일이 지나면 고객센터 상담사가 해지 안내를 위한 전화를 합니다.'

라고 하는 부분이 상담사가 전화를 나한테 하는 거지

내가 상담사한테 전화를 해야 하는 걸로 보이지 않는다.

 

이.. 상담사.. 말이 안 통한다...

 

해지 신청이나 도와달라고 했다.

 

근데....

여기서 또 3차 문제 발생...

 

내가 저 공식 사이트에 해지 신청서를 보낸 날짜가 아닌 

상담사와 통화가 된 이후 해지신청서를 보낸 기점으로 요금이 처리된다고?

 

피씽 사이트에 내가 낚인 거면 상담사 통화 이후 해지 신청서 보낸 날짜로 요금 처리가 되는 게 맞는데..

공식 사이트에 엘지유플러스 공식 팩스번호로 보냈는데?

 

아.. 이 상담사 말이 안 통하지....

(그래서 공식적으로 책임 회피하려 계속 그랬나..?)

 

(번외 : 이것 때문에 화나서 한국소비자원에 문의하려고 했더니 엘지유플러스는 자체적으로 해결하는 곳이라네?)

(그래도 작성하는 곳이 있어서 작성을 하는 도중에 보상 관련 내용이 있어.. 통신요금 일주일치해봤자 얼마라고.. 내가 이거 받을라고 작성하나.. 싶어, 현타 와서 취소 누름..)

 

 

이후...

 

상담사가 해지 완료 됐다고 전화가 왔다.

 

그래서 알겠다고 하며, 

공식 홈페이지 내용이 잘못되어 있으니 수정할 부분들을 얘기해줬다.

 

1. 해지 방법 수정 요구

2. 해지 신청서 잘 보이게 수정 요구

 

상담사가 알겠다고 했다.

 

이 글 쓰면서 바뀌었나 확인하려 들어갔더니 이용 중인 서비스가 없어 확인이 불가능하단다...

 

어?? 찾았다

(링크 첨부)

 

https://www.uplus.co.kr/css/csin/csin/RetrieveCustCentP_9.hpi

 

안바꼈넹 

 

3단계 상담원과 통화하기 : 팩스 접수 후 1~2일이 지나면 고객센터 상담사가 해지 안내를 위한 전화를 합니다.

(하.. 그대로네.. 이게.. 상담사가 나한테 전화를 하는 거지 내가 상담사한테 전화하는 걸로 누가 보겠냐..)

- 분명.. 그 상담사는 내가 고객 센터에 전화를 해야 한다고 했다......

 

(바뀐 부분은 있네.. 해지 신청서 다운로드 누르면 해지 신청서가 다운됨)

(추가로 밑에 '팩스 접수 후 2일이 지나도 상담사로부터 전화가 오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하세요.'가 있네..)

 

내가 볼때.. 나와 똑같은 일이 계속 반복될듯....

 

응.. 그래..

이제 엘지유플러스 이용 안 할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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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uplus.co.kr


엘지 유플러스 핸드폰 해지 방법

 

첫 번째 : 엘지 통신사 본인 폰일 경우 100(무료)

두 번째. : 다른 통신사 혹은 집 전화인 경우 1544-0010(유료)

 

위로 전화해서 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