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에 유용한 정보

미국 FDA, 렘데시비르 긴급승인 관련주

 

진단키트 관련주

코로나19 확진자가 대구와 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급격하게 증가, 이후 서울등 여러 지역에서 확진자가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종교시설과 콜센터를 중심으로 집단으로 발생, 바이러스 확산에 대한 우려는 종식..

cookairpods.tistory.com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1일(현지시간) 코로나19에 대해 치료 효과가 있는 항바이러스약 '렘데시비르'의 긴급사용을 승인했다.

 

AP 통신과 월스트리트 저널 등에 따르면 FDA는 이날 렘데시비르를 개발한 미국 제약회사 길리어드 사이언스에 서한을 보내 코로나 19 치료 제로서 렘데비르를 긴급투여할 수 있드록 인가한다고 밝혔다.

 

FDA는 렘데시비르 사용을 코로나19 팬데믹 기간에만 하도록 제한했다.

 

다만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에 의한 대규모 투여시험가 진행 중인 임상시험에서 효과가 명확히 밝혀지면 전면적인 사용 승인을 내릴 가능성이 크다고 한다.

NIAID는 임상시험 예비 분석에서 입원한 코로나19 환자에 렘데시비르를 쓴 결과 플라시보(가짜약)을 투여한 환자보다 회복이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렘데시비르를 사용한 환자는 플라시보 환자에 비해 4일 이른 11일만에 회복했다.


또,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이어 일본 후생노동성도 ‘렘데시비르’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로 긴급승인하는 '특례 승인' 절차를 추진한다.


2일 일본 NHK 방송은 후생노동성이 의약품 유효성 및 안전성 심사를 간소화하는 '특례 승인' 제도를 활용해 이르면 1주일 내 승인을 목표로 설정했다고 전했다.

 

 

렘데시비르 관련주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정리 * 사이토카인 사이토카인(cytokine)은 면역세포로부터 분비되는 단백질 면역조절제로서 자가분비형 신호전달(autocrine signaling), 측분비 신호전달(paracrine signaling), 내분비 신..

cookairpods.tistory.com


한편 국내 증권가에서 렘데시비르 관련주로 파미셀에 지목되고 있다.

 


파미셀은 렘데시비르 주원료인 `뉴클레오시드`를 생산하고 있다. 파미셀은 글로벌 진단용 및 의약용 뉴클레오시드 시장의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이어 한올바이오파마, 엑세스바이오, 에이프로젠제약, 신풍제약, 진원생명과학 등도 거론되고 있다.